세종당원 비상행동 100인 , 중앙당사 찾아 "세종갑 불공정한 밀실 사천 반대" 항의 시위
측근 이강진 전 부시장 세종갑 이동 배후에 '이 전 대표 있다' 소문 확산에 '발끈'

세종당원 비상행동  당원들이 23일 오전 여의도 민주당사 앞에서 세종갑의 공정 경선 촉구와 밀실 공천 중단을 외치고 있다.
세종당원 비상행동  당원들이 23일 오전 여의도 민주당사 앞에서 세종갑의 공정 경선 촉구와 밀실 공천 중단을 외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세종의 정치적 대부격인 이해찬 전 대표(현 상임고문)를 향해 '세종(갑) 공정경선 촉구를 위한 <세종당원 비상행동> 100인 일동'이 23일  '불공정 밀실사천을 당장 중단하라'며 날 선 견제구를 던졌다.

세종에서만큼은 이 전 대표에게 "이래라저래라 하는 훈수"는 없던 일이라 세종 민주당 일각에선 '카리스마 이해찬'의 모습이 지워지는 게 아니냐는 말이 나왔다. 

100인 일동은 이날  오전 여의도 민주당사를 찾아가 "우리 세종시 당원은 불공정한 밀실 사천을 절대로 받아들일 수 없다"고 핏대를 세웠다.

이들은 입장문을 통해 ▲이해찬의 밀실 공천 세종시는 죽어간다 ▲불공정을 뿌리 뽑고 공정경쟁 보장하라 ▲부정개입 중단하고 공정경선 실시하라▲불공정한 밀실 사천 지금 당장 중단하라는 구호를 외치며 이 전 대표를 직격했다.

요지는 세종을 예비후보였던 이강진 전 세종 정무부시장의 세종갑 이동의 배후에 이 전 대표가 있다는 소문이 퍼지면서다.

이들은 "2월 15~6일 이틀간 중앙당 주체의 여론조사가 실시됐다"며 이는 세종갑 지역에서 이강진 예비후보를 전략공천 하기 위한 명분 쌓기라고 의심하고 있다.

세종 민주당의 권위를 상징하는 이 전 대표에게 '밀실 사천'이라는 멍에를 씌었다. 당의 주인인 당원들의 소외감도 피력했다.

세종갑(세종을 분구 이전 포함)은 지난 12년 동안 단 한 번의 경선도 없이 세 번 연속 전략공천만을 받아온 지역이라는 것이다. 이들은 세종갑을 일반선거구로 전환하고 공정한 경선을 보장해 당원과 시민들이 직접 민주당의 후보를 뽑을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날은 오후 전략공천관리위원회의 전략 후보 발표가 예정된 날이었다. 그래서 인지 전략지구인 세종갑 후보 결정은 없었다. /오주영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