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교육프로그램과 카페 등 편의 시설 선보여
회차별 운영 인원 기존 300명에서 400명으로 확대

국립어린이박물관 전경.
국립어린이박물관 전경.

국립박물관단지 통합운영지원센터는 "지난 1일부터 22일까지의 국립어린이박물관 임시휴관 기간을 마치고 23일부터 정상적인 운영을 재개한다고 20일 밝혔다. 

휴관 기간 동안 국립어린이박물관은 ▲기획전시실 <지구마을놀이터> 협력 전시 유치 ▲체험교육실 개선 작업 ▲카페 신규 입점 등을 진행했다. 

서울상상나라와 지난15일 업무 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진행된 이번 협력 전시는 양 기관이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전시의 질적 제고와 효과적 운영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했다.

기획전시실 <지구마을놀이터2>에서는 '바람놀이' 전시체험물 4종(▲살랑살랑 바람 연주 ▲바람 얼굴 ▲공이 둥둥 바람관 ▲위로 날려요) 등 신규 전시물을 만나볼 수 있다. 

4종의 신규 전시체험물은 현재 국립어린이박물관의 기획전시실 <지구마을놀이터>의 바람을 통한 공의 순환 전시물과 맥락을 같이한다.

'바람'이라는 자연현상에 대한 집중적인 호기심을 키우고 지구에 대한 관심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협력 전시는 향후 국립어린이박물관이 다양한 유관 기관과의 공동 기획, 순회 전시 등 교류 사업을 활성화해 나가는 시작점이 될 전망이다.

재개관과 함께 운영방안에도 변화가 있다. 

회차별 운영 인원을 기존 300명에서 400명으로 확대해 운영함으로써 보다 많은 관람객이 박물관을 방문할 수 있게 된다. 

시범 운영 기간 동안 무료로 운영되었던 기획전시인 <지구마을놀이터>는 유료로 운영된다. ▲개인 관람 2천 원 ▲단체 관람 1천 원.

새롭게 만들어진 교육실에서는 어린이 가족과 단체를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주말에는 퍼포먼스 그룹 '프로젝트 곳곳'과 함께 숨바꼭질 놀이하듯 춤을 추며 국립어린이박물관 공간의 곳곳을 탐색하는 가족 프로그램 <숨바꼭질 댄스댄스>를 운영한다.

 <업사이클링 장난감 탐험대>는 다 쓰고 버려진 장난감을 분해하고 다시 조립해 재미있는 새 장난감으로 탄생시키는 프로그램이다. 

평일에는 여러 가지 색깔의 클레이로 다양한 모양을 만들며 촉감놀이를 해보는 단체 프로그램 <깔깔깔, 색깔로 상상하기>와 전시실에서 열리는 팝업 프로그램 <반짝 수레>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새로 조성된 카페는 23일부터 국립박물관단지 통합운영지원센터 건물 1층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국립어린이박물관을 방문하는 관람객을 위한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전시 관람권 예약과 교육신청은 국립박물관단지 통합운영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nmcik.or.kr/)와 티켓링크(ticketlink.co.kr)에서 사전 예약할 수 있다. 

전시 및 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국립박물관단지 통합운영지원센터 홈페이지 및 문의 전화(044-251-3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오주영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