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4곳서 2023년 50곳으로 늘어…올해 100곳 확보 목표

계룡시청 전경
계룡시청 전경

 

계룡시는 자원봉사 활성화 방안의 하나로 우수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을 상시 모집 중에 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우수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은 자원봉사자에게 제공하는 인센티브의 한 종류로 어려운 이웃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에게 상품 구입 또는 서비스 이용 시 약정 할인율로 혜택을 주는 사업체를 말한다.

시 자원봉사센터는 우수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이 20224곳에서 202350곳으로 확대되는 등 자원봉사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얻음에 따라 올해 할인가맹점 100곳 확보를 목표로 관내 사업체를 대상으로 가맹 참여 독려에 나서고 있다.

자원봉사센터는 우수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을 통해 자원봉사자에게는 지역사회로부터 가치를 인정받고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계기를 부여하고, 가맹점에게는 더불어 사는 지역공동체 형성에 기여할 기회와 함께 SNS를 통한 지속적인 가맹점 홍보를 통해 매출 증가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우수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을 이용하려면 1365자원봉사포털에 등록된 자원봉사활동 시간이 100시간 이상의 자격조건이 되었을 때 계룡시자원봉사센터나 모바일 앱 등을 통해 우수자원봉사증을 신청·발급받으면 된다.

우수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은 음식점, 안경가게, 한의원, 카페, 문구점, 의류매장, 학원 등 유흥업소를 제외한 모든 사업체가 대상이며, 현재 56개 사업체가 5% 이상 할인 혜택을 우수자원봉사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우수자원봉사자 할인 제공이 자원봉사자 자긍심 고취 및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하길 바란다, “지역사회의 발전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자원봉사 발전을 위해 많은 사업체가 참여해 주길 당부한다고 했다.

우수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 가입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계룡시자원봉사센터(042-841-1365)로 문의하면 된다./정해준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