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30일까지…건강드林‧꿀잠드林‧기억드林 프로그램 등

향적산 치유의숲.
향적산 치유의숲.

 

계룡시는 2024향적산 치유의 숲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이달 20일부터 1130일까지 운영한다.

운영 프로그램은 대표 프로그램인 향적산 나를 품다를 비롯해 참여 대상별 맞춤 프로그램인 건강드(대사증후군) 꿀잠드(우울증) 아가드(임산부) 기억드(치매예방) 행복드(가족에코티어링) 등이다.

시는 운영 기간 남녀노소 누구나 치유의 숲을 방문, 일상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정서적 안정을 얻을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 아래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치유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산림치유지도사가 프로그램을 진행하도록 할 계획이다.

산림치유 프로그램은 휴관일인 월요일과 명절 연휴를 제외하고 상시 운영되며, 12(오전 10, 오후 2) 2시간씩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치유의 숲 공식 홈페이지(www.grhealingforest.kr)를 이용, 체험일 2일전까지 예약 및 결제를 완료하면 된다.

이응우 시장은 향적산 치유의 숲을 통해 일상에 지친 많은 시민들이 산림이 제공하는 치유와 회복의 가치를 누리길 바란다본격적인 조성을 앞둔 자연휴양림 및 신규로 지정된 생태숲과 연계해 향적산이 충청권을 대표하는 힐링·치유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한편 향적산 치유의 숲은 계룡시를 대표하는 산림자원인 향적산의 우수한 산림환경과 아름다운 숲 경관을 활용, 시민 면역력 증진 및 심신 건강을 도모하기 위해 조성된 53규모의 치유 공간으로, 치유센터 데크로드 동행·상상·가치의 숲 치유숲길(1.6) 2022년 치유의 숲 준공과 시범운영을 거쳐 20234월 정식 개장에 나서 다양한 치유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정해준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