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들의 취업 지원에 활력 기대

논산공업고등학교, (사)대한민국명장회와 산학협력 MOU 체결.
논산공업고등학교, (사)대한민국명장회와 산학협력 MOU 체결.

 

논산공업고등학교는 18()대한민국명장회와 상호협력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보유한 자원과 전문인력을 활용한 학생 취업 연계 사업 지원을 비롯 프로그램 및 특강 진행을 위한 강사 지원, 직무연수 운영을 위한 전문인력 활용에 관한 사항을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교육훈련 활성화 및 우수 기능 학생 장려 장학사업 지원을 위한 사항 등에 대해 적극 협력키로 합의함에 따라 논산공고 재학생들의 취업 지원에 활력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날 체결식에서는 그동안 대한민국 명장 강연을 통해 학생들에게 진로에 대한 꿈과 희망을 키워준 명장 강사들에 대한 표창장 전달과 우수 기능 학생 2명에 대한 대한민국명장회 장학금 전달도 진행함으로써 의미를 더했다.

김명수 대한민국명장회 대전지회 협회장은 특성화고등학교는 기초 직업 기술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를 준비하는 곳이라 생각한다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한민국명장회는 학생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명장들이 가진 풍부한 경험과 숙련된 기술, 광범위한 인프라를 통해 다양한 학교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병원 교장은 대기업 및 중견기업 명장으로 구성된 ()대한민국명장회와 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취업 지원 환경을 제공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대한민국 명장들과 실질적인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명품 취업과 지역 산업발전에 이바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정해준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