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무 전반 관련‘정시 점검’아닌‘불시 점검’지시
대전시, 4월 21일까지 대형산불 특별대책기간 운영

주간업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이장우 시장.
주간업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이장우 시장.

 

이장우 대전시장은 18일 주재한 주간업무회의에서공직기강 확립을 강하게 주문했다.

이 시장은 이날 공직자들의 출퇴근(유연근무중식 시간 엄수, 근무 시간 중 음주 금지, 출장·초과근무·보안 준수 등 복무 전반과 관련한 불시 점검을 지시하며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다.

또한 이 시장은공직기강은 항상 살아있어야 한다. 그런데 외부에서 공직기강과 관련한 얘기들이 자꾸 흘러나온다라며 부득이하게 낮술을 마셔야 하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 시민 대하는데 술 냄새나고, 근무 시간 중에 해이해져 있으면 후배들이 뭐라고 생각 하겠냐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시 점검은 안 된다. 불시 점검을 통해 복무 전반에 대한 상황을 특정해 보고하라면서 그것이 명예로운 퇴직을 돕는 길이라고 감사 배경을 밝혔다.

봄철 산불 예방과 관련 이 시장은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는 봄철 산불 예방에 힘을 쏟아야 한다라며 산불예방 캠페인 등을 병행해안전한 대전만들기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시는 지난 16일부터 다음 달 21일까지를대형산불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산불기동단속반과 산불예방 추진분담제 등을 운영 중이다.

옛 대전부청사 리모델링에 대해선 이 시장은 올해 0시 축제 사무국 등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라내부 설계는 면밀히 검토하되, 최대한 원형은 보존하는 방안으로 진행하라고 지침을 내렸다.

이와 함께 대전-삿포로 마라톤 대회 개최 신속 협의 경제도시로 가기 위한 발전소 마련 계획 타슈 관리 인원 확대 방안 400억 원 이상 공공건축물 기획디자인 적용을 통한명품 유산건립 시청사 바닥 카펫 노후화 개선 및 화재 안전시설 상시 점검 역세권 주변 청년주택 건립 확대 등을 지시했다./정해준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