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들과 ‘손잡고 사진 찍고’ 오직 민생 실천 다짐
황 예비후보, “3선 연임 시장 경력으로 지역발전” 적임자 강조

황명선 예비후보가 배우자와 함께 주민들과 사진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황명선 예비후보가 배우자와 함께 주민들과 사진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논산·계룡·금산 선거구 민주당 황명선 예비후보가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형식과 틀을 깨고 선거사무소를 방문한 주민들과 일일이 악수하고 함께 사진 촬영하는 것으로 소박하게 개소식을 진행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황 예비후보는 17일 오후 2시 논산시 중앙로 255,(내동) 우리메가박스타운 2213호 선거사무소에서 당원 및 지지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갖고 본격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이날 황 시장은 개소식에서 별도의 행사 진행 없이 개소식 내내 선거사무소를 방문한 주민들과 일일이 악수하며 함께 사진 촬영하는 것으로 개소식을 대신하며 주민과 소통하는 후보자의 친근한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황 예비후보는 “3선 연임 시장 경력과 전국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 민주당 대변인 등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새로운 발전 동력을 만들겠다“12년간 민생현장을 살펴왔던 경험과 경륜으로 무너진 경제와 민생을 챙기는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밝혔다.

황 예비후보는 논산·계룡·금산 주민 삶이 향상될 수 있는 지역발전 공약 키워드로 성장과 풍요를 제시했다.

논산지역 공약과 관련 제가 기획한 국가국방산단이 유종의 미를 거두도록 많은 우량기업을 유치하고, 육군사관학교도 유치해 명실상부 국방도시의 면모를 다지겠다또 탑정호공원, 연산문화창고, 밀리터리파크 등 문화예술이 숨 쉬고 사람들이 찾아오는 관광도시 기반을 강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계룡 공약으로는 시민건강을 위협하는 노후 상수도관 개선사업을 최우선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아울러 이케아 부지 활용책 마련, 군 유휴부지 국가정원 조성 등 시민 삶의 질 향상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금산에 대해서는 금산 특산물 인삼이 유네스코 무형문화제로 지정되도록 힘써 인삼이 낮은 상품가치를 받지 않도록 할 것이라며 또 인삼종합쇼핑센터와 인삼시민공원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황 예비후보는 젊고 유능하며 강력한 추진력으로 지역발전을 이끌 적임자임을 강조하며 국회에서는 우리나라를 위해, 지역에서는 논산·계룡·금산의 발전을 위해 행동하는 국회의원이 되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정해준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