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회계년도 성실납세자 100명 추첨, 각 5만 원 상품권 지급 계획

계룡시청 전경
계룡시청 전경

 

계룡시는 315일 오전 11시 시청 상황실에서 각 면동 추첨위원이 참여한 가운데 성실납세자 경품추첨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계룡시 지방세입 징수포상금 지급 조례에 따라 추진되는 것으로 지방세를 성실히 납부한 시민들에게 소정의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납세자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자진 납세에 대한 긍정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2004년부터 해마다 시행돼 오고 있다.

시는 이날 2023년 재산세, 자동차세(연납자 포함)를 납기 내에 납부한 납세자를 대상으로 차세대 지방세 정보시스템의 무작위 추출 기능을 이용, 성실납세자 100명을 추첨할 계획이다.

시는 이 행사의 공정성 확보를 위해 최재성 부시장 및 각 면동 대표 4명으로 경품추첨위를 구성, 추첨에 나설 계획이다.

추첨 결과는 시청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당첨자에게는 계룡사랑상품권 5만 원을 등기우편으로 발송할 예정이며. 관외 거주자에게는 온누리상품권이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도 성실하게 지방세 납세의무를 이행해 준 시민들께 감사를 드리며, 납부 세금은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재원으로 사용하겠다고 했다.

성실납세자 경품 추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청 세무과 세정팀(042-840-2752)에 문의하면 된다./정해준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