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 10일부터 24일까지 접수, 7개 지정 및 자유과제

제16회 공공디자인 공모전 포스터.
제16회 공공디자인 공모전 포스터.

 

대전시는 공공디자인에 대한 시민 참여 기회를 넓히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16회 공공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지속가능한 공공디자인, 대전의 이야기를 담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대전시 현안 사업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지정 과제가 제시됐다.

지정 과제는 꿈돌이’,‘꿈씨 패밀리활용 도시브랜딩 보문산 케이블카 설치사업 캐빈 디자인 한밭수목원 공원환경 개선 디자인 대전 제2수목원 디자인 갑천 수변 공간환경 개선 디자인 및 3대 하천 공간·시설물 등 디자인 범죄예방 도시 환경 디자인 트램 노선의 즐거운 공간 연출을 위한 공공미술 프로젝트 등이며 지정 과제 이외에 자유 과제로도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총 3개 분야로 커뮤니티 공간 등 관련 포스터, BI, 패키지 디자인 등 시각 디자인 시민들이 모여서 즐길 수 있는 공간 디자인 시민들이 편리하고 유익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시설물 디자인 분야이다.

공공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는 오는 610일부터 624일까지 대전시 공공디자인 공모전 홈페이지(www.daejeon.go.k/dsi/index.do)’를 통해 진행된다.

당선작은 전문가 심사위원회를 거쳐 7월 중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대상작에는 상금 500만 원을 수여한다. 이와 함께 우수작품은 작품집으로 발간되고 별도로 전시될 예정이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공공디자인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전시 건축경관과(042-270-6423)로 문의하면 된다./정해준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