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부터 임신·출산 행복꾸러미 누리집 신규운영

임신·출산 전용 누리집 서비스 개시 홍보이미지.
임신·출산 전용 누리집 서비스 개시 홍보이미지.

 

대전시는 4일부터 임신·출산 전용 누리집 임신·출산 행복꾸러미 누리집을 신규 운영에 들어갔다.

시에 따르면 임신·출산 행복꾸러미 누리집(www.daejeon.go.kr/djbaby)은 임신·출산 전용 온라인 통합서비스로 정부 및 대전시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임신·출산 관련 공공서비스를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신청링크도 함께 제공한다. 누리집은 웹 뿐만아니라 모바일에서도 만날 수 있다.

임신·출산 전용 누리집은 서울시 및 일부 경기도 기초자치단체에서 운영한 바 있지만 광역시에서는 대전시가 처음으로 운영을 시작했다.

신규 누리집은 지난해 12‘2024년 대전시 누리집 개선사업으로 선정되어 대전시 건강보건과 및 정보화담당관 등 4개국 6개 과의 협업으로 제작되었다.

누리집에는 임신, 출산, 아이 건강 3개 분야 36개 다양한 지원사업과 유용한 정보, 퀵메뉴 등이 담겨있어 대상자들의 정보접근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시는 올해 1월부터 저출생 문제 극복을 위해 하니(HONEY)대전 프로젝트’,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확대’, ‘산모·영유아 관련 의료비 소득기준 폐지등을 추진한 바 있다.

시 시민체육건강국 손철웅 국장은 정부 및 지자체에서 출산율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혜택을 누리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정보접근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신규 운영하는 임신·출산 행복꾸러미 누리집은 우리 시의 임신·출산 관련 정책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아주 유용한 누리집으로 시민들이 적극 활용하여 공공서비스 신청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정해준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