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여객 수요 증가 시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배차횟수 증가 방침

계룡시청 전경
계룡시청 전경

 

계룡시-인천공항 간 직행 시외버스가 23일 새벽 5시부터 운행이 재개됐다.

2018618일 운행이 개시된 이 노선은 2020311일 코로나19로 인한 운행 중단 이후 311개월 만에 운행이 재개됐다.

시 건설교통실장 등 관계자는 이날 금암 버스정류장을 찾아 계룡-인천공항 노선 첫차 운수 종사자를 격려했다.

인천공항을 가기 위해 이 버스에 탑승한 한 시민은 운행 재개 첫 버스의 첫 승객이 돼 기쁘다. 이제 계룡시에서도 간편하게 공항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돼 여행길의 즐거움이 배가 될 것 같다, “운행 재개를 위해 애써 준 계룡시에 감사 드린다고 했다.

이번에 운행이 재개된 이 노선은 계룡(금암)을 출발해 공주를 경유, 인천공항 1·2터미널을 종착지로 하루 왕복 3편이 운행된다.

운행 시간은 계룡(금암)발의 경우 오전 5오전 1130오후 410분이며, 인천공항발은 오전 650오전 11오후 445분이다.

이응우 시장은 그동안 인천공항으로 가는 버스 이용을 위해서는 대전시나 세종시로 나가야하는 불편이 따랐으나 이번 공항버스 운행 재개로 이 같은 불편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시는 여객 수요 회복 시 코로나19 이전 수준인 하루 5회까지 배차를 늘릴 수 있도록 충남도 및 운송업체와 지속적인 협의를 한다는 방침이다.

/정해준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