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흠 충남지사, ‘국비 확보 방안 마련‧도비 지원 적극 검토’ 등 밝혀

이응우 계룡시장이 계룡역 환승센터 조성 위해 도비 지원을 건의하고 있다.
이응우 계룡시장이 계룡역 환승센터 조성 위해 도비 지원을 건의하고 있다.

 

이응우 계룡시장은 21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5회 충남도 지방정부회의에서 김태흠 도지사에게 원활한 계룡역 환승센터조성 사업 추진을 위해 도비를 지원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 시장은 계룡역은 충청권 광역철도 1단계(계룡신탄진) 건설사업의 기점 및 종점역으로 대전과 충남도를 잇고, 나아가 충청권 메가시티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계룡역 환승센터의 원활한 사업 추진 및 이를 통한 도민 교통복지 증진을 위해 도비 35억 원을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김태흠 지사는 계룡역 환승센터 조성에 필요한 국비 확보 방안을 다방면으로 강구하는 한편 도비 지원 역시 적극 검토하겠다고 했다.

20234월 기본 및 실시설계에 들어간 계룡역 환승센터 조성사업은 올 10월 실시설계 완료, 2026년 완공을 목표로 총사업비 184억 원을 들여 계룡역 일원에 환승시설 및 주차장, 역사 연결 통로, 진입 교량 등을 건설해 계룡시민의 교통이용 편의를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사업으로, 주 공정인 진입 교량 및 환승 주차장 조성 공사에 국고 보조가 전무한 실정이다.

한편 이날 충남도 지방정부회의에는 도내 14개 시군 시장 및 군수,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정해준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