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3~3월 8일까지 평생학습 이용권 사용기관 집중등록 기간 운영 등

계룡시청 전경.
계룡시청 전경.

 

계룡시가 2024년 평생학습 이용권 지원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나섰다.

시에 따르면 이달 13일부터 오는 38일까지를 평생학습 이용권 사용기관 집중 등록기간으로 정했다.

시의 이 같은 방침은 2024년 평생학습 이용권 학습자 모집에 앞서 사용기관 집중등록을 통해 학습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용처를 확보함으로써 시민에게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 발전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평생학습 이용권 사용기관 등록 신청은 계룡시 평생학습포털(https://gyeryong.go.kr/lll/)을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시의 승인을 통해 확정된다.

현재 관내 평생학습 이용권 사용기관은 총 61곳으로, 시는 이번 집중등록 기간을 통해 다양하고 많은 기관이 등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이번 집중등록 후 기존 및 신규 사용기관을 대상으로 2024년 평생학습 이용권 사업 설명과 함께 올해 운영할 프로그램을 확정하고 5월 중 평생학습 이용권 학습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의 평생교육 참여 기회 확대 및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평생학습 이용권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시민들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기관이 사용기관으로 등록할 수 있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했다.

한편 평생학습 이용권은 학습자가 자신의 여건에 따라 평생학습 강좌를 선택·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학습지원금으로 이용권은 평생학습 이용권 사용기관으로 등록된 기관에서 사용 할 수 있다.

시는 지난해 1,000명의 시민에게 평생학습 이용권을 지원해 다양한 사용기관을 통해 맞춤형 평생교육을 진행했으며, 학습자 만족도 또한 95% 이상으로 많은 시민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평생학습이용권 사용기관 등록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청 평생교육과 평생학습팀(042-840-2592)에 문의하면 된다./김규태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