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6대 시중은행과 이자(2%)지원 협약 체결

 

논산시가 중소기업 자금난 해결에 나섰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6일 시청 2층 상황실에서 논산시 기업인협의회장, 관내 6대 시중은행 지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중소기업 육성자금 이자 지원에 관한 협약을 맺었다.

이 협약으로 전년도 매출 50억 원 이상 논산시 중소기업이 기업경영을 위해 자금을 대출받을 경우 시로부터 이자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한국무역협회 조사에 따르면 202310월 기준 중소기업 대출이자는 5.35%에 이른다.

시는 국제 경기침체와 내수 부진 등으로 중소기업이 느끼는 실질적 부담은 훨씬 큰 상황에서 기업이 내야 하는 이자 중 2%를 지원하게 돼 중소기업의 숨통이 트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3억 원의 사업비가 투자되는 이 협약에서 백성현 시장은 지역에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논산시민의 삶을 지탱하는 중소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향후 관련 예산을 확대하고, 중소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더욱 심층적인 지원 정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했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시중은행은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IBK기업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등으로, 최근 1년 결산 재무제표 상 전체 매출액 50억 원 이상인 논산시 제조업체가 이자 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자금 신청 접수는 오는 34일부터이며 예산 소진 시까지이며, 관내 해당 업체는 30곳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