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안 황토역사공원‧역사탐방둘레길 조성 등 14건 논의

 

계룡시의회는 6일 의회 다목적 회의실에서 의원 및 집행부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제2차 의원간담회를 열었다.

시의회는 이날 신도안 황토역사공원 및 역사탐방둘레길 조성 병영체험관 운영 및 관리 계획 두계천 생태공원 조성사업 추진 상황보고 등 시 현안 5건과 계룡시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조례제정안 등 조례 제·개정안 2건 등 집행부가 제출한 7개 안건과 계룡시 공영장례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정 의원 대표발의) 계룡시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지원 조례안(최국락 의원 대표발의) 등 의회 소관 7개 안건 등 총 14개 안건에 대한 집중 논의를 펼쳤다.

의원들은 특히 계룡시 병영체험관 운영계획과 관련, “짜임새 있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병영체험관이 우리시를 대표하는 관광자원이 되도록 함은 물론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되도록 철저한 방안을 마련하라고 집행부에 요구했다.

이와 함께 공유주방 및 무료급식소 설치계획과 관련해서도 시설 설치에는 많은 비용이 투입되는 만큼 최적의 결과를 낼 수 있도록 검토에 철저를 기하라고 주문했다.

김범규 계룡시의회 의장은 “121일부터 9일간 올해 첫 임시회가 예정돼 있는 만큼 이번 임시회를 통해 집행부로부터 보고받은 2024년도 주요업무 실천계획 등이 올바른 방향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구체적 대안을 제시하는 등 시 발전과 시민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동료의원들에게 당부했다.

/김규태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