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3~16일까지…새싹동아리 등 3개 동아리 8개 팀 선정, 지원 계획

계룡시청 전경
계룡시청 전경

 

계룡시는  13일부터 16일까지 ‘2024년 평생학습동아리 활성화 지원 사업에 참여할 학습동아리를 공모한다.

이 사업은 시민의 자발적 학습 문화를 활성화하고 학습동아리를 발굴·지원하기 위해 추진되는 프로젝트로 관내에 등록된 평생학습동아리 모두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올해 경우 동아리 결성부터 활동 기간을 기준으로 3년 이내는 새싹동아리, 3년 초과 6년 이내는 꽃동아리, 7년 이상은 열매동아리로 구분, 공모하며 특히 신생 동아리의 활성화를 장려하고 동아리 생애주기별 지속적인 지원에 중점을 둔다는 방침이다.

시는 동아리 지원의 필요성, 사업계획 및 수행능력, 사회 환원 및 재능기부 여부 등을 1차 심사한 뒤 계룡시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8개 팀의 동아리를 선정, 최대 100만 원 이내의 보조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 및 접수는 시 홈페이지(또는 계룡시 평생학습포털)를 참고,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갖춰 접수 기간 내 평생교육과 평생학습팀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평생학습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는 만큼 지역 곳곳에서 시민들이 배움과 나눔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마련·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평생학습동아리 지원 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www.gyeryong.go.kr) 고시·공고 난 또는 시 평생학습포털(https://gyeryong.go.kr/lll/)을 참고하거나 평생학습팀(042-840-2594)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는 지난해 우수평생학습동아리 활성화 지원 사업을 통해 관내 등록된 51개 동아리 중 7개 동아리에 보조금을 지급했다.

/김규태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