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9일까지, 초등교 1~3학년 대상‥건강‧요리‧공예교실 등 운영

 

논산시는 겨울 방학 기간 관내 초등교 저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놀이·체험형 활동 프로그램인 애들아! 놀자우리 동네 건강 놀이터를 운영 중에 있다고 29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아동들에게 건강한 식생활과 신체활동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비만 예방과 건강을 증진하는 습관을 형성토록 하기 위한 것으로 대상은 관내 초등교 1~3학년이다.

관내 지역아동센터 및 아동양육시설 등에서 진행 중인 이 프로그램 내용은 운동, 구강, 영양, 건강 등의 짬짬이 건강교육 다양한 신체활동 요리교실 공예교실 구연동화 및 연극 등으로 특히 요리교실은 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진행되고 있다.

지난 19일부터 시작된 우리 동네 건강놀이터는 오는 229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 총 14회에 걸쳐 운영되며, 프로그램 참여 아동들은 참여 전·후 건강인지도 조사, BMI 및 국 염도 측정 등을 통해 기초건강수치와 영양 인지도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면역력을 높이는 생활습관 점검표도 배부 받아 가정에서 매일 점검하고 실천할 수 있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는 올바른 식습관과 신체활동이 필수적이라며 이 프로그램이 겨울철 아이들의 몸과 마음에 활력을 주고,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이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논산시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생활지원팀(041-746-8027)으로 하면 된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