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경 전 대통령실 선임행정관, 인천 남동을...신진영 행정관, 천안병 출마 선언

 

고(故)이완구 전 국무총리 참모 출신인 신재경.신진영 대통령실 행정관이 국민의힘 험지 출마에 나섰다.

신재경 대통령실 전 총무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은 인천 남동을 출마를 선언했다. 부여 출신인 신 전 선임행정관은 이완구 새누리당 원내대표 시절을 전후 해 의원실 보좌관을 역임했다. 그 후 유민봉 의원실 보좌관, 그리고 윤석열 대통령 후보 캠프에 일찌감치 들어가 대선 승리를 도왔다.

이 지역은 민주당 출신 무소속 윤관석 의원이 3선을 한 지역구다. 충남 천안을 당협위원장을 지낸 경험이 있는 신진영 전 시민사회수석실 행정관은 이완구 충남지사 시절 비서실장에 이어 박찬우 전 새누리당 의원실 보좌관, 박상돈 천안시장 특보를 하다가 대통령실에 들어가 행정관을 했다.

예산 출신이지만 단국대를 나온 인연으로 이번 총선에서 천안병에 출마한다. 20대 총선 때 분리 신설된 지역구로 20대 총선과 2018년 보궐선거, 21대 총선에서 모두 민주당 후보가 당선됐다.

두 사람 모두 국민의힘 내에서 경선을 치러야 본선에 진출할 수 있고, 본선에 들어서도 민주당세가 강해 큰바람이 없으면 낙승을 기대하기 쉽지 않다는 게 대체적 시각이다./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