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딸기와 사랑에 빠지다’ 주제…논산시민공원‧시민운동장 등지서

 

논산문화관광재단(이하 재단)17일 논산딸기축제 제1차 운영협의회 열고 이 축제 개최 일정 등을 확정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축제 일정과 장소, 추진방향, 실무업무 등의 논의에 이어 ‘2027년 논산세계딸기산업엑스포의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한 준비에 만전을 기하기로 뜻을 모았다.

올해로 26회째를 맞는 2024년 논산딸기축제는 논산딸기와 사랑에 빠지다를 주제로 오는 3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논산시민공원과 시민운동장 등지에서 펼치기로 했다.

재단은 이번 축제를 고품격 문화관광축제, 시민참여축제, 도시정체성축제, 친환경축제, 딸기엑스포 징검다리축제 등 5개 컨셉으로 구성, 기존 축제와는 다른 혁신적인 모습을 보여준다는 계획이다.

특히 논산세계딸기산업엑스포를 위한 K-컬쳐 관광형 6차 산업 대표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국내 최초 청정딸기특구 인프라와 노하우를 활용할 계획이며, 논산시민공원 내에 혁신적인 무대공간도 시범 운영, 엑스포의 지향점을 명확히 드러낸다는 방침이다.

지진호 재단 대표이사는 "딸기산업을 통해 논산시의 브랜드를 강화하고, 2027년 논산세계딸기산업엑스포를 목표로 하는 축제를 만들겠다""방문객들이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으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참신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했다.

한편 논산시는 딸기를 주제로 한 ‘2027년 논산세계딸기산업엑스포개최를 위해 이번 축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단계적인 계획을 마련,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