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을 선거구에서 유성구청장 출신 허태정 전 대전시장과 빅매치 예고

무소속 이상민 의원(5선, 대전 유성을)이 금명간 국민의힘 입당 수순을 밟고 있다.
무소속 이상민 의원(5선, 대전 유성을)이 금명간 국민의힘 입당 수순을 밟고 있다.

 

무소속 5선 이상민 의원(대전 유성을)이 친정인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후 '숙고' 끝에 국민의힘에 입당하기로 했다.

이 의원은 지난 6일 국민의힘 한동훈 비대위원장과 서울 종로의 한 식당에서 1시간가량 만나 오찬을 함께했다. 사실상 입당을 굳히기 위한 만남으로 해석됐다.

이 의원은 조원휘.이금선 대전시의원을 비롯한 동반 탈당한 측근 그룹과 7일 오후 긴급회의를 열어 전날 한 위원장과의 만남에서 나온 이야기와 향후 정치 행보를 논의했다. 측근들은 국민의힘 입당에 동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대전 유성을 선거구는 이 의원이 내리 5번 승리를 거둔 '텃밭'이다. 이 의원은 지난 연말 극심한 스트레스와 정치 행보 구상을 위해 대전의 한 대학병원에 입원해 생각을 가다듬은 것으로 알려졌다.

사실상 이 의원이 국민의힘 대표선수가 됨에 따라 더불어민주당에선 허태정 전 대전시장이 맞붙는 형국이 됐다.

두 사람의 인연은 여러 가지로 꼬여있다. 유성구청장으로 재선을 한 허태정 전 시장은 당시 두 번 모두 민주당 조직위원장이었던 이 의원이 사실상 공천을 준 '주군' 역할을 했다. 그러나 2018년 대전시장 선거의 민주당 당내 경선에서 맞붙어 허 전 시장이 이 의원을 꺾은 뒤 대전시장으로 당선된 바 있다.

유성을 선거구는 이재명 대표의 측근으로 알려진 이경 전 상근대변인도 출마를 준비 중이어서 누가 최종 후보가 될지는 지켜봐야 하는 상황이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