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 분야, 15개 사업에 총 1억 6400만 원 투입‥도시농업 저변확대 기대

 

계룡시 농업기술센터(이하 센터)가 이달 26일까지 ‘2024년도 농업기술 시범사업신청을 받는다.

센터에 따르면 농업기술 시범사업은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대비하고 농업경쟁력 향상을 유도하기 위해 실시되는 사업으로 모집 분야는 식량작물 분야 3개 사업 원예작물 분야 8개 사업 농영경영 분야 1개 사업 도시·치유농업 분야 3개 사업 등 총 4개 분야 15개 사업으로, 주민등록상 주소를 계룡시에 두고, 시범 요인을 충족하며 사업 수행 가능한 농업인 또는 단체면 신청할 수 있다.

사업 신청은 신청 마감일(126)까지 센터를 방문, 사업신청서 및 관련 서류 등을 접수하면 되며, 사업 대상자는 현지 조사와 사업계획 타당성 검토 등 종합적 평가 및 계룡시 농업산학협동심의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시범사업은 미래 농업환경 변화에 대응한 신기술 보급과 도시농업 저변확대를 위한 추진된다앞으로도 계룡시의 지속가능한 농업 실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발굴, 추진할 계획이라고 했다.

이 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센터(042-840-3407)로 문의하거나, 계룡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김규태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