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첫날 시민 1천여 명 참여 … 시민들 건강과 소망 기원

 

계룡시는 2024년 새해 첫날인 1, 시청 앞 새터산 공원(금암동)에서 이응우 시장을 비롯한 시의원, 시민 1,000여 명이 자리를 함께한 가운데 해맞이 행사를 베풀었다.

이날 행사는 갑진년, 푸른 용의 해를 맞아 시민들의 건강과 소망을 기원하고, 새로운 계룡의 100년 미래를 염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 참석한 시민들은 엄사예술단의 신명나는 공연 새해 메시지 낭독 새해 축원 공연 등 다채로운 해맞이 행사를 즐기며 새해의 소망과 희망을 기원하며 일출을 맞았다.

아울러 '2024 갑진년 푸른 용의 해뜻깊은 순간들로 가득한 새해가 될 거에요~ 푸른 용처럼 높은 비상을 위해, 모든 소망이 이루어지는 2024!'이라는 문구가 새겨진 포토 존과 소망 트리에 희망찬 2024년을 기대하는 메시지와 새해 첫날의 추억을 남겼다.

행사 후에는 계룡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가 정성껏 준비한 새해 첫 떡국을 나눠주며 이른 아침 추위에도 행사장을 찾아준 시민들의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주었다.

이응우 시장은 "추운 날씨에도 떠오르는 해를 보며 새해의 시작을 함께해 준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갑진년 새해에는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고, 시민 모두가 소망하는 '행복이 넘치는 Yes 계룡' 조성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김규태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