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작가, ‘내 고향 논산이 책과 문화의 생명력으로 더욱 빛날 수 있게 돕고 싶었다’ 밝혀

 

논산 출신 박범신 작가가 최근 자신의 소장 도서 1만 여 권을 논산시 공공도서관에 기증, 작가의 따뜻한 지역 사랑이 훈훈한 화제가 되고 있다.

박 작가는 사랑하는 내 고향 논산이 책과 문화의 생명력으로 더욱 빛날 수 있게끔 돕고 싶었다는 뜻을 밝혔다. 박 작가의 소장 도서는 총 190권으로 시가로는 15,000여만 원에 이른다. 특히 전현직 작가가 간직했던 도서를 지역사회에 기증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논산시민을 향한 그의 마음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대목이다.

논산시는 박 작가의 기증 결심에 큰 감사를 표하며, 그의 귀중한 뜻에 부응해 열린·강경·연무 등 3개 공공도서관에 박범신 공간을 마련, 도서를 전시·대출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도서 중 일부는 강경산 소금문학관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1973년 중앙일보 신춘문예 여름의 잔해로 등단한 박 작가는 겨울환상, ’나마스테‘, ’은교을 비롯한 수많은 흥행작을 쏟아 내며 대중적 사랑을 크게 받아 온 소설가다. 박 작가는 지난 201111월 고향인 논산으로 돌아온 뒤로도 논산이야기‘, ’소금등을 집필하며 지역에 대한 애착을 글로 담아내기도 했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