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2026년까지 중장기계획 제시

 

대전시는 28일 대전시청에서 WHO(세계보건기구) 고령친화도시 네트워크 가입을 위한 고령친화도시 조성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대전시는 점차 고령화되어 가는 인구변화에 대처하여 전 세대가 다 함께 살기 좋은 도시환경 조성을 지향하는 고령친화도시 조성 연구용역을 지난 4월부터 진행했다.

용역기관인 대전세종연구원에서는 대전시민 500명을 대상으로 고령친화도시 설문조사, 전문가 면접조사 등을 실시했다.

이날 최종보고회에서는 모두가 함께하는 일류 고령친화도시 대전 기반 조성이라는 비전 아래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제시한 가이드라인에 따라 대전시 특성에 맞게 4개 목표, 12개 전략, 62개 세부사업을 수립, 고령친화도시 조성에 필요한 개선 및 발전방안 등을 포함한 중장기계획(2024~2026)을 제시했다.

시는 연구용역 결과를 토대로 세계보건기구(WHO)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가입을 신청하고 내년 상반기 가입 인증을 추진할 계획이다.

민동희 대전시 복지국장은 노인 인구의 지속적인 증가 및 초고령사회에 대비해 장기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정책을 마련하고자 연구용역을 추진하게 됐다우리 시가 WHO(세계보건기구) 고령친화도시 네트워크 가입을 통해 일류 고령친화도시 대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명서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