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시비 5억 5천만 원 지원 443㎡ 규모 응급의료 인프라 현대화

 

논산시가 응급의료 서비스 개선을 위해 추진한 백제병원 지역응급의료센터 시설개선공사가 최근 마무리돼 21일 준공행사를 가졌다.

의료법인 백제병원(이사장 이준영)이 개최한 이날 준공식에는 백성현 논산시장, 서원 논산시의회 의장 등 지역사회 관계자 50여 명이 자리를 함께했다.

논산시와 백제병원은 지난해 10월 인구감소에 따른 지역소멸 위기 극복에 합심해야 한다는 공감대를 바탕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안전망 조성협약을 체결했다.

백제병원 응급의료센터 시설개선 공사는 이 협약에 따라 추진된 것으로, 양측은 40년 이상 된 노후 백제병원 응급의료센터 현대화에 팔을 걷어 붙였다.

총면적 443규모의 소아 전용 응급구역과 보호자 상담실 및 대기실·환자처치실 등의 공간을 새롭게 단장하는 이 현대화 사업에는 시비 약 55,000만 원이 투입됐다.

시는 특히 충남 남부권을 아우르는 선진 의료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목표 아래 장비 교체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오는 12월 백제병원 응급의료센터에 소아 진료맞춤형 의료장비 1542대가 새로 들어올 예정이라며 소아 진료를 최적화할 수 있는 이들 장비가 도입되면 출산·육아를 뒷받침할 의료 여건이 한층 업그레이드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백성현 시장은 응급상황에서 골든타임 안에 시민들의 생명을 수호하려면 전반적인 의료 설비가 체계적으로 갖춰져야 한다응급의료 인프라 현대화에 앞장서 시민 모두가 안심하고 살 수 있는 도시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했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