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성현 논산시장, ‘환상적인 엑스포 개최 위해 지속적인 토론 및 연구 이어가겠다’ 강조

 

세계딸기엑스포’(이하 딸기엑스포) 기반 조성에 나서고 있는 논산시가 딸기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전문가 의견 수렴 및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포럼을 마련했다.

논산시는 17일 오후 논산아트센터에서 딸기산업 분야 전문가 및 관계자와 일반시민 등 180여 명이 자리를 함께한 가운데 세계 딸기엑스포의 성공개최와 딸기산업의 지속가능한 경쟁력 확보 방안주제의 포럼을 열었다.

이날 포럼은 축제에서 엑스포로, 성공사례와 성공 요인(상지대 교수 전영철) 딸기엑스포 이벤트 개발 계획(2022 보령해양머드박람회 총감독 김기정 ) 딸기, 현재와 미래(글로벌스마트팜 연구소장 이인규) 엑스포 국제행사 승인 및 딸기산업 육성 전략(컨설팅앤컨설턴트 대표 박상기) 주제발표(이상 괄호 안 발표자)에 이어 지진호 논산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 김홍기 한국관관공사 대외협력관, 박상기 컨설팅앤컨설턴트 대표 등이 참여하는 종합토론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기존 축제의 틀에서 벗어나 세계적인 엑스포로 이끄는 데 필요한 흥행 요인과 타 시군 사례 분석 등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김기정 보령해양머드박람회 총감독은 명확한 방향 설정과 치밀한 기획이 성패를 가르는 포인트라며 딸기에 대한 수요가 유독 높은 MZ세대들을 적극 공략할 수 있는 아이디어 개발에도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고 했다.

토론에 앞서 환영사를 전한 백성현 논산시장은 이 자리는 세계딸기엑스포 개최를 향해가며 선결해야 할 핵심 사안들에 관한 지식을 공유하는 좋은 기회라며 엑스포는 산업, 문화, 기술 등 여러 영역에서 논산을 뒤바꿔 놓을 수 있는 혁신의 분기점이 될 것인 만큼 새로운 꿈이 현실로 이뤄질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에 나서겠다고 했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