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대상 시상‧농업인의 날 행사‧학습단체 장기자랑 등 펼쳐

 

논산시 ‘2023 농업인 학습단체 화합한마당10일 시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농업인 학습단체 회원 등 500여 명이 자리를 함께한 가운데 베풀어졌다.

논산농업의 혁신을 목표로 화합한마당 추진위(위원장 강금순)가 마련한 이날 대회는 1, ··동 생활개선회장단의 드럼 공연, 생활개선회 동아리(소리나래연구회) 난타 등 식전 행사에 이어 30회 논산농업대상 시상식’, 사랑의 쌀 전달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2부에서는 학습단체 회원들의 장기자랑, 농식품부 주관 농업인의 날행사 등 관내 농업인들이 직접 참여하는 이벤트가 펼쳐졌다.

특히 지난 9일 열린 아시아한상대회참석을 위해 논산을 찾은 대회 주최 측과 기업인, 해외 바이어 등도 행사장을 찾아 화합의 의미를 더했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우리 경제의 밀알인 지역농업의 부흥을 위해 땀을 쏟고 있는 모든 농업인을 응원한다여러분들이 커다란 자긍심을 갖고 생산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농산물 재배유통시스템을 선진화하는 등 행복한 농촌사회를 만들기 위해 시 차원의 다각적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한편, ‘30회 논산농업대상’(1994년 제정) 9개 부문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식량작물-가야곡면 서춘선 딸기-연산면 이상훈 채소특작-양촌면 김선태 과수-가야곡면 이윤구 축산-은진면 윤면호 융복합농업-연산면 곽길우 여성농업인-양촌면 송춘홍 청년농업인-연무읍 김정환 특별상-상월면 김천수.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