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의회, 11월 15일까지…시의회 홈페이지‧이메일‧우편 등 통해 접수

논산시의회 청사 전경
논산시의회 청사 전경

 

논산시의회가 오는 1123일부터 121일까지 실시 예정인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시민 제보 및 제안을 받는다.

제보 기간은 이달 11일부터 오는 1115일까지이다. 제보 내용은 시정 전반에 걸친 위법·부당한 사항 보조금 부당 수령 및 예산낭비 사례 주요 시책과 사업에 대한 개선 및 건의사항 기타 시민생활에 불편을 주는 사항 등이다.

다만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사항, 또는 재판, 수사 중인 사건과 관련된 사항, 인신공격 또는 허위·비방 우려가 있는 사항, 익명 제출 제보 등은 제외된다.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는 시의회 홈페이지 및 이메일(sjy7with@korea.kr), 우편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할 수 있고, 제보자의 인적사항은 비공개되며 제보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의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서원 시의회 의장은 제보 및 제안 사항은 행정사무감사에 반영하거나 의정활동에 참고 자료로 사용할 예정으로 감사 종료 후 처리 결과를 제보자에게 개별 통지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서 의장은 이어 의회 본연의 임무인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 역할을 충실히 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린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