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레드서클 합동캠페인 실시’ 눈길

 

대전시와 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지원단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9.1.~9.7.)을 맞아 5일 충남대학교병원 본관 1층에서 레드서클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자기 혈관 숫자 알기,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하여 건강한 혈관(레드서클)으로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자는 의미이다.

레드서클 캠페인은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 및 건강상담 레드서클 OX 퀴즈 체성분 검사 및 영양상담 금연 및 흡연 예방 상담 등 다양한 건강 체험 부스로 구성돼 있다.

이번 캠페인은 5개 구 보건소, 대전시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 대전 충남권역 심뇌혈관질환센터,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 대전·세종금연지원센터 등 민·관이 합동으로 참여하여 보다 많은 시민을 대상으로 홍보 효과를 극대화했다.

이 밖에도 대전시는 음주, 흡연, 운동 부족 등 건강 위험 요인이 많은 3040 세대에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지하철 및 지역 내 전광판과 SNS 카드 뉴스를 통해 지속 홍보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주기적으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검사·관리하는 건강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이번 캠페인을 통해 대전시민들의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과 경각심을 높여, 자기 혈관 숫자를 바로 알고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조명서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