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지사, 소상공인 관련 단체 간담회서 “어렵게 마련한 만큼 모두가 혜택 받길”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소상공인 금융지원 사업이 도내 모든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소상공인 관련 단체에서도 적극 홍보에 나서 줄 것을 요청했다.

도는 21일 도청 외부접견실에서 김 지사를 비롯해 김문익 충남도소상공인연합회장(직무대행), 김효열 ()충남도소상공인연합회장, 정제의 전국상인연합회 충남지회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지사-소상공인 관련 단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김 지사는 도는 지난 3월 소상공인 지원대책을 마련하고, 이자차액 보전과 대출금 상환유예 등 1조원대의 자금을 지원하고 있다소상공인 금융지원은 기존 3,000억 원에서 5,000억 원으로 늘리고, 3.3%의 이자를 도가 지원하는 등 버팀목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찾아가는 현장홍보 등을 실시했지만, 현장에 나가보면 여전히 지원대책을 모르고 있는 분들이 많이 계셨다전례없는 금융지원인 만큼 모든 소상공인이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도록 관련 단체에서 적극 홍보해 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도내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 등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한 간담회에서 각 단체는 소상공인 법률 및 교육 지원 소상공인 사기 진작 전통시장 지원 등을 건의했다.

도는 소상공인 법률 자문 지원 연계 및 민간 표창 등을 통해 소상공인 사기 진작 방안 등을 적극 검토하고, 전통시장 대규모 주차장 건립, 상권 활성화 사업 등 전통시장 시설 및 경영 현대화 사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김 지사는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다양한 지원정책을 단계적으로 확대하겠다“27만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새로운 도약을 응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도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영안정 등을 위해 지난 3판로 경영·시설 수출 고용 농업 6개 분야에서 1조원 규모의 지원대책 마련했다.

중점 지원내용은 소상공인, 취약계층·골목상권 자금 지원 위기업종 긴급 지원 대출 상환 유예 소액 금융지원 도시가스 요금 납부 유예 매출채권 보험료 지원 소상공인 희망 재기사업 신규 고용 창출 농업부문 유류대·전기요금 인상분 등이다.

/김향호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