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정부예산 부처 반영 보고회 개최…반영 상황 점검·토론

 

올해 정부예산 9조 원 시대를 개막한 민선8기 힘쎈충남이 국비 확보 상황에 대한 중간 점검을 실시하며, 내년 10조 원 돌파 목표 달성을 다짐했다.

충남도는 16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정부예산 확보 부처 반영 보고회를 개최했다.

김태흠 지사와 행정·정무부지사, 실국원본부장, 직속기관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날 보고회는 정부예산 부처 반영 총괄 보고, 실국원별 보고,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김 지사는 각 부처의 내년 예산요구안에 97,954억 원이 반영, 올해 정부예산 최종액과 비교하면 7,300억 원이 증가한 수치로 규모 면에서는 긍정적이지만, 목표로 잡은 10조 원에는 미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부처안은 기획재정부 심의 과정에서 많은 액수가 삭감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안심할 수 없다반영 예산이 삭감되지 않도록 철저히 대응할 것을 주문했다.

김 지사는 또 기재부 예산 편성 작업이 본격 진행 중인 만큼, 국회에만 기대지 말고 정부안에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심사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강조했다.

도는 내년 정부예산 확보 목표액을 올해 최종 확보한 9589억 원보다 9,411억 원 많은 10조 원으로 설정했다. 이를 위한 방향은 4대 투자 중점 사업 등 정부 투자 방향 연계 국비 반영 정책 사업 적기 추진 부처안 미 반영 사업 관리 등으로 잡았다.

한편, 도는 앞으로 대규모 SOC 사업에 대해 전략적으로 대응하고, 신규 사업 추가 발굴·건의, 부처안 미 반영 사업 재요구, 대통령실·국회·기재부 대상 건의 등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김향호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