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크라우드 펀딩 지원 및 매칭융자 사업’업무협약 체결

 

대전시와 중소벤처기업부, 대전신용보증재단, 비플러스가 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을 위한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시는 15일 이택구 시 행정부시장, 중소벤처기업부 이대희 소상공인정책실장, 정상봉 대전신용보증재단 이사장, 비플러스 박기범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우리동네 크라우드 펀딩 지원 및 매칭융자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리동네 크라우드 펀딩 지원 및 매칭융자 사업은 지역 내 장인정신과 창의성을 보유한 기업가형 소상공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실험적으로 시행하는 시민 참여형 금융지원 프로그램이다.

대전지역 유망 소상공인에게 대전시민 등이우리동네 크라우드 펀딩방식으로 투자(대출)하고, 해당 투자금의 3배 이내로 특례보증을 매칭해서 추가 융자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협약에 따라 대전시는 사업의 홍보와 함께우리동네 크라우드 펀딩방식으로 투자자 모집에 성공한 소상공인에게 대전사랑상품권을 활용한 현물 쿠폰 등을 지원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023년 우리동네 크라우드 펀딩 사업의 일환으로 해당 대상자들에게 플랫폼 펀딩 수수료와 성공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대전신용보증재단은 동 사업 방식으로 투자금 조성에 성공한 소상공인에게 투자금의 3배 이내에서 특례보증을 제공하고, 비플러스는 투자자 모집과 투자금 집행 등을 담당하게 된다.

이택구 행정부시장은 최근 고금리 추세와 대출금리 인상 속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기업가형 소상공인들이 이번 사업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 개발하여 창의적인 사업에 도전해 보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이 부시장은 대전시는 중소벤처기업부 등 관계부서와 협력을 강화하여 기업가적 정신과 경쟁력을 갖춘 소상공인 발굴과 지원을 중단없이 시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명서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