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성현 시장 ‘논산지역 신선한 방울토마토 홍보 앞장’ 눈길

 

논산시는 18일 대전시 도룡동 로컬푸드광역직거래센터 파머스161 직매장에서 대규모 지역 방울토마토 소비촉진 행사를 열었다.

지난 3월 특정 방울토마토 품종의 식중독 증세 유발 언론 보도 이후 위축된 소비를 활성화 하기 위해 기획된 이날 행사에는 백성현 논산시장, 지역농협 관계자, 방울토마토 생산농가 등이 다함께 참여, 소비 활성화에 팔을 걷어붙였다. 특히 시는 이날 인기 로컬푸드 직판장 파머스161’ 운영 농업법인인 에프엔씨플러스와 힘을 합쳐 판매효과를 극대화했다.

파머스161 마켓을 찾은 소비자들은 맛 좋고 신선한 논산표 방울토마토를 시식하는 데서 나아가 박스째 구입해가는 등 방울토마토 농가 살리기에 적극 동참했다.

판촉에 앞장선 백성현 시장은 식중독 유사 증상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방울토마토 품종에 대해서는 전량 폐기 작업을 완료했다방울토마토 시장 상황을 면밀히 살피며 추가적인 회복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했다.

 

이어 방울토마토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슈퍼푸드로, 노화 방지와 면역력 강화는 물론 다이어트에도 효과 만점이라며 논산에서 생산되는 방울토마토는 농산물 우수 관리 인증시설을 통해 출하되는 만큼 안심하고 드셔도 좋다고 강조했다.

판촉에 참여한 방울토마토 생산농가 역시 현재 시중에서 유통되고 있는 방울토마토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며 소비자들에게 맛 좋고 영양이 풍부한 방울토마토를 많이 섭취해 달라 호소했다.

한편, 시는 지난주 관내서 생산 중인 문제 품종의 방울토마토 전량을 폐기 조치했으며 방울토마토 유통 정상화를 위해 시청 구내식당 메뉴에 방울토마토를 추가함은 물론 지역의 공공기관 및 자매결연 지자체·기업체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소비 진작 홍보에 나서고 있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