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관련기관 충남 이전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안’ 등 44개 안건 처리

도정·교육행정 질문, 긴급 현안질문, 5분발언 통해 활발한 정책 제안

국방관련기관 충남 이전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안44개 안건 처리

충남도의회는 6일 제343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를 열고 국방관련기관 충남 이전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안44개 안건을 처리하고 이번 회기를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13명의 의원이 도정·교육행정 및 긴급현안 질문을 통해 도정 및 교육행정 전반을 점검하고, 대안을 제시했다. 또한 5분발언을 통해 활발하게 현안에 대한 실태를 지적하고 철저한 대책을 촉구했다.

또한 지난 2일 발생한 도내 대형 산불에 대한 피해 현황 및 향후 조치계획이 보고됐으며, 윤기형 의원(논산국민의힘)이 대표발의한 국방관련기관 충남 이전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안3개 건의안도 각각 본회의에서 채택됐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충청남도 공동주택 공공지원 정책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올해 1231일까지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조길연 의장(부여국민의힘)343회 임시회에서는 도정 및 교육행정 질문과 민생과 관련된 조례안 등 각종 안건을 처리했다임시회 기간 중 산불현장을 찾아 피해수습과 대책 마련을 위해 노력해주신 동료의원님과 공직자 여러분께 고마움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 회기는 오는 59일부터 18일까지 10일 간 일정으로 열릴 예정이다.

/권아영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