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목정 공원에 무인 도서부스 설치, 주민과 함께하는 문화산책 행사 성료

 
 

계룡시 신도안면 주민자치회는 3일 괴목정 공원에서 지역주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숲속 도서관 즐기기 행사’를 펼쳤다.

이날 행사는 계룡시에서 지원하는 주민세를 활용한 주민자치 특화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박주용 시인을 초청해 글쓰기 강연회와 어린이 시 쓰기 대회를 열고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펼쳐져 모처럼 부모님과 함께 나들이에 나선 어린이들이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특히, 신도안면주민자치회에서 지난해 도민참여예산제 공모에 선정 2,0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괴목정 숲속 무인도서관 부스를 조성해 이날 테이프 커팅식을 갖고 자연과 함께 책을 즐길 수 있는 휴식공간을 조성했다.

이밖에도 공원이용객의 편의제고를 위해 나무그네 4개, 원목원형 테이블 4개와 대형 파라솔 2개도 함께 설치 해 인기 있는 가족나들이 공간으로 거듭 태어났다.

김영랑 주민자치회장은 “괴목정 공원은 주민이 자주 찾는 휴식공간으로 공원을 방문하는 누구나 이용가능 하도록 소통공간을 마련했다”며 “오는 11월 예정된 제2회 문화산책 행사에서도 주민 화합과 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를 앞두고 엑스포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퍼포먼스도 함께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김규태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