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4일까지 온라인‧방문 등 통해 가능

 
 

계룡시는 지난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을 오는 24일까지 접수한다.

1일 시에 따르면 이번 열람 및 의견접수 대상 토지는 올해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분할, 지목변경, 합병 등 이동된 토지 248필지로,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시 홈페이지(www.gyeryong.go.kr) 및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를 통해 방문 없이 개별공시지가를 열람할 수 있다.

시청이나 면·동사무소 방문을 통한 지번별 가격 열람도 가능하다.

열람된 개별공시지가에 의견이 있는 토지소유자 및 법률상 이해관계인은 이달 24일까지 일사편리 홈페이지(www.kras.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의견을 제출하거나 시청 민원봉사과와 면·동사무소에 의견서를 제출하면 된다.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의견이 제출된 토지는 해당 필지의 비교 표준지 가격, 인근 지가의 균형 유지 여부 등 토지 특성 재조사 후 감정평가사의 검증 및 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오는 10월 31일 개별공시지가를 최종 결정·공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결정되는 개별공시지가는 국세, 지방세 및 개발 부담금 부과 기준이 되는 만큼 반드시 열람 및 의견 제출을 해 주길 바란다”고 했다.

개별공시지가 관련 자세한 문의 사항은 시청 민원봉사과 토지정책팀(042-840-2373)으로 하면 된다.

/김규태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