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청소년행복재단, 31일부터 3일간 청소년 진로박람회 개최

 
 

논산시 청소년행복재단은 이달 31일부터 9월 2일까지 3일간 ‘제8회 논산시 청소년 진로박람회 꿈.비.행(꿈을 향해 비전을 가지고 행동하자, 이하 ‘진로박람회’)을 개최한다.

논산시와 논산계룡교육지원청, 논산시 청소년행복재단이 함께하는 이번 진로박람회는 청소년의 꿈과 비전을 주제로 청소년이 다양한 직업을 접하고 진로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온·오프라인으로 추진되며, 온라인(http://논산시 청소년진로박람회.kr)에서는 직업인 멘토 인터뷰를 비롯해 특성화고등학교, 이색대학 및 학과, 채용 조건형 학과 소개와 대학교 홍보 영상 등을 통해 진로에 대한 시야를 넓히는 데 도움을 주게 된다.

또한, 오프라인에서는 개막식을 비롯해 진로 토크콘서트 ‘내일을 위한 Job談’와 진로공감퀴즈, 그리고 사전에 신청한 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진로체험 ‘진로 Live Doing’이 동시에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 밖에도 진로박람회를 홍보하기 위한 △찍어보살 △드림캡쳐 △돌발퀴즈 △간식이벤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해 진로박람회에 대한 재미를 더한다.

한편, 오프라인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지 못한 청소년은 온라인(http://논산시청소년진로박람회.kr)을 통해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며, 진로박람회 기간 외에도 지속적인 홈페이지 운영을 통해 진학 및 진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권경주 논산시 청소년행복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논산시청소년 진로박람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새로운 시대의 일원으로서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성장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청소년진로박람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논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041-730-6042~5)로 문의하면 된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