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제2기 신도안면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 가져

 
 

계룡시는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신도안면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 대상자와 각 면·동 주민자치(위원)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2기 신도안면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1, 2부로 나눠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1부는 이응우 시장이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23명의 주민자치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가 있었고, 2부에서는 위원 간 친교 시간 및 임원 선출 등에 대한 협의가 있었다.

신임 위원들은 앞으로 2년 임기 동안 지역주민을 대표해 마을발전계획 수립, 주민 불편사항 해소 등 행복이 넘치는 신도안면 조성을 위한 활동에 나서게 된다.

이응우 시장은 이 자리에서 “그동안 마을 발전을 위해 수고해 주신 1기 위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새롭게 위촉된 2기 위원도 행복한 마을공동체 조성에 적극 앞장서 주시기 바란다”며, “시에서도 주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소통하며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한편, 임기를 마친 제1기 신도안면 주민자치회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나눔(아나바다)’, ‘우리 이야기가 있는 문화 산책’ 등 주민과 함께하는 자치계획을 수립 추진했으며, 도민참여예산제를 통해 확보한 2,000만 원의 사업비로 괴목정 일원에 쉼터를 조성하는 등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앞장서 왔다.

/ 김규태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