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5∼8월 19일까지…과학 미술교실‧코딩 프로그램 등

계룡시청사 전경
계룡시청사 전경

계룡시 공공도서관(계룡‧엄사)은 여름방학을 맞아 이달 25일부터 8월 19일까지 관내 초등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특강 프로그램은 단순한 지식 전달 위주의 교육이 아닌 아이들의 감성과 창의력을 자극할 수 있도록 체험과 발표 위주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은 △과학‧미술교실 △그림책으로 읽는 너와 나의 마음 △코딩 프로그램 △모바일 영상편집 및 3D펜 메이커 등 아이들이 저마다 지닌 꿈과 재능을 발견하고 키울 수 있도록 각 분야 다양한 내용으로 꾸며졌다.

이 프로그램 참여 희망 학생은 이달 11일부터 15일까지 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yeryong.go.kr)를 통해 선착순 접수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난 2019년 이후 3년여 만에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여름방학 프로그램인 만큼, 알차고 유익한 내용으로 구성했다”며, “학생들이 도서관에서 꿈과 미래를 키워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했다.

여름방학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공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계룡도서관(042-840-3603) 또는 엄사도서관(042-840-3662)으로 문의하면 된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