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장교사 역량강화 및 진로체험처 교육의 질적 향상 기대

논산시청사 전경
논산시청사 전경

논산시 농업기술센터가 관내 농촌교육농장(NS-에듀팜)의 품질 유지 및 운영자 역량 강화 등을 위한 ‘2022년 논산시 농촌교육농장(NS-에듀팜) 인증 교육’ 대상자를 이달 10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오는 6월 8일부터 10월 5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진행되며, 총 18회 차에 걸쳐 수요자 맞춤형 2개 과정(기본, 심화과정)이 운영된다.

기본과정 대상자는 농촌체험시설 기반이 있으면서 농촌체험운영 경험이 있거나 희망하는 관내 농업경영체이며, 심화과정은 시에서 인증한 기존 농가 중 재인증 희망 농가를 우선 선발한다.

교육 내용은 교과과정과 연계할 수 있는 농장별 자원을 분석해 진행 가능한 체험프로그램 교안 작성 및 운영실습 등을, 농장교사 역량 강화를 통한 진로체험교육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각각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인증 교육 참여 희망 농업인은 이달 10일까지 교육 신청서를 논산시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농촌자원팀을 방문,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논산시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농촌자원팀(041-746-8332)으로 문의하거나 논산시청 홈페이지(www.nonsan.go.kr) 또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nonsan.go.kr/nongup/)를 참고하면 된다.

/전철세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