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개 중점지원 사업 발굴‥엑스포 성공 개최에 행정력 집주

 
 

계룡시는 25일 계룡시 개청 이래 개최되는 최대 규모의 국제행사인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지원 사업에 대한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시청 상황실에서 황상연 부시장 주관으로 국·실장, 부서장, 산하기관장 등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보고회에서는 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해 추진 중인 113개 지원 사업에 대한 점검과 토의가 이뤄졌다.

시에 따르면 113개 지원 사업 중 완료 사업은 22개, 추진이 어려운 사업은 10개 사업으로 분석됐으며, 시는 완료사업에 대한 재점검과 함께 추진이 어려운 사업에 대한 재분석을 실시해 한 치의 소홀함 없이 엑스포 준비에 만전을 기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중점을 둬 준비 중인 81개 지원 사업에 대한 개요, 소요예산, 향후 추진계획 등에 대한 상세한 보고와 함께 각 사업 추진에 예상되는 제한사항 해소를 위한 심도 깊은 논의도 진행됐다.

현재 시가 추진 중인 사업은 △도로 및 주변 시설물 정비 △민간 네트워크 활용 관람객 유치 △시가지 야간공연 및 우수기획 공연 추진 △야간경관 LED조명 교체·설치 △병영체험관 건립 △VR평화체험장 조성 사업 등이다.

황상연 부시장은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해 그동안 모든 직원이 한마음으로 힘을 기울여 준 데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추진 중인 이들 사업을 예정대로 잘 진행되도록 엑스포 준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했다.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는 오는 10월 7일부터 23일까지 ‘K-Military, 평화의 하모니’를 주제로 17일간 계룡시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