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시장, 14일 주간업무회의서 검사수요 증가 대응 선별검사소 확대 등 지시

 
 

허태정 대전광역시장은 14일 영상회의로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신속항원검사 등 새로운 코로나19 방역체계를 시민이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변화된 내용을 충분히 홍보할 것을 지시했다.

허 시장은 “확산성이 높고 치명률은 낮은 변종 오미크론이 지배종이 됨에 따라 검사체계도 시민이 스스로 하는 신속항원검사와 기존 PCR검사로 이원화됐다”며 “이는 오미크론 출현 이후 변화된 환경에 맞춰 검사 및 자가 격리, 치료 등의 대응시스템을 최적 조건에서 운영하기 위한 조치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이어 허 시장은 “그럼에도 이 같은 내용을 잘 모르는 시민이 있어 불편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다”며 “시민이 새 방역체계를 이해할 수 있도록 언론홍보는 물론 SNS와 유튜브 등 다양한 수단으로 이를 적극 알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허 시장은 오미크론 확산으로 검사수요가 크게 늘면서 시민이 장시간 대기하는 불편을 겪지 않도록 조치할 것을 주문했다.

허 시장은 “최근 선별진료소 PCR검사를 위해 시민이 수 시간 줄을 서서 차례를 기다리며 불편을 감수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며 “선별검사소 확충 등 개선안을 조속히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또 이날 허 시장은 본격적인 대선운동 시작에 따라 공직자의 정치적 중립의무 준수 등 주의사항을 당부했다.

허 시장은 “코로나 상황으로 일선 공무원들이 어려움을 겪는 중에 선거까지 치르게 돼 업무적 어려움이 가중될 것”이라며 “그럼에도 대선은 국가 중대사이므로 잘 치러지도록 철저하게 대응하며 바른 행정을 펼쳐 달라”고 했다.

/조명서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