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자금 이자 지원…자금난 해소‧기업 성장 기대

계룡시청 전경
계룡시청 전경

계룡시가 관내 중소기업의 경영안정을 위한 운전 및 시설자금 지원에 나선다.

시의 이번 지원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기업의 성장을 도와 주기 위한 것으로 기업의 융자금 이자차액 보전이 골자다.

자금 지원 규모는 총 12억 원으로, 운전자금 지원 대상은 계룡 관내 제조업, 일반건설업체 및 전기·통신 공사업체 등이며, 시설자금 지원 대상은 주 사업장이 관내에 소재한 제조업체 및 공장 건축 중인 계룡 제1·2산업단지 입주기업이다.

융자 지원 한도는 업체당 3억 원 이내로 운전자금 및 시설자금과 동일하게 은행 대출 금리의 2% 만큼의 이자 차액을 시에서 2년 동안 보전해 주는 방식으로 지원된다.

신청은 시청 일자리경제과로 접수하면 되며, 자금 지원을 승인 받은 기업은 관내 금융기관에서 융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육성자금 지원이 코로나19로 경영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기업하기 좋은 계룡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지원 방안 마련을 검토하겠다”고 했다.

육성자금 지원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난을 참조하거나 일자리경제과 기업에너지팀(042-840-2512)으로 문의하면 된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