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충남도지사

양승조 충남도지사
양승조 충남도지사

존경하는 220만 도민 여러분 !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러분 모두 복 많이 받으시고 뜻 하신 바 모두 이루는 보람과 성취의 한 해 되길 소망합니다.

지난해 우리 충남도정은 코로나 19의 위기 속에서도 힘차게 달려 왔습니다. 환황해권 중심지로 도약하기 위한 초광역 교통 인프라를 마련하였는가 하면 저출산·고령화·양극화 등 3대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도 알찬 결실을 맺었습니다. 도민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함은 물론, 미래성장 발굴에도 큰 성과들이 많았습니다. 이 모두는 도민 여러분의 성원과 참여가 함께 하였기에 가능한 일들이었습니다.

2022년 새해에도 우리 충남도정은 일상으로의 ‘회복’을 선도하고 위기를 기회로 바꾸기 위한 담대한 ‘도전’을 계속해 나가겠습니다. 특히 올해는 민선7기 도정의 마지막 해이자, 새 정부와 민선 8기 도정이 새롭게 출범하는 해입니다.

충남도는 이러한 시대적 소명을 안고, 민선 7기를 안정적으로 마무리하는 동시에 민생경제 회복과 미래에 투자하는 데 도정의 역량을 집주하겠습니다.

먼저, 코로나 19로부터 일상회복을 위한 점진적이고 포용적인 큰 여정을 선도하겠습니다. 3대 위기 극복 방안을 더욱 발굴하고 구체화하는 한편, 충남형 선도정책들이 새 정부 국가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더욱 정교하게 다듬어 나가겠습니다.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품격 있는 문화 향유와 풍요로운 삶을 위해 복지와 경제, 문화와 환경 분야에서도 더 큰 결실을 만들어 내겠습니다. 시대적 과제를 해결하고 지속가능한 충남의 발전을 선도하기 위한 도전도 멈추지 않겠습니다.

‘더 행복한 충남, 대한민국의 중심’을 만들어 가는 데 여러분 모두의 변함없는 참여와 협조를 당부 드리며 새해에도 내내 편안하시고 가정에도 건강과 행복이 가득 넘쳐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1월 1일

충남도지사 양승조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