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재이 (사)충남지체장애인협회 계룡시지회 사무국장

2021년 한 해를 보내면서 코로나19로 인해 모두 힘들고 어려우셨으리라 생각한다. 새로운 한 해는 위드 코로나와 함께 빨리 일상으로 돌아오길 많은 분이 희망하고 계실 것이다.

그러나 바람과는 달리 장기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많이 지쳐 있는 상황에서도 언제나 따뜻한 정, 따스한 손, 내밀어 주신 모든 후원인과 자원봉사자 분들께 먼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지난 한 해 팬데믹의 여파에도 불구하고 계룡시 장애인협회에서는 충남 장애인의 날 기념식, 충남 장애인 합동결혼식, 충남 장애인 기능경기대회, 충남 지체장애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하였고, 건강 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의 교육문화를 조성하고, 사회 참여를 유도하여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노력했으며, 특히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서는 금메달 1개, 동메달 1개, 장려상 1개를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충남공동모금회가 후원하고 충남지체장애인협회에서 배부하는 사랑의 물품 나누기 행사를 통해 계룡시 장애인 500여 명에게 후원 물품을 전달했으며, 후원인과 함께하는 송년회를 통하여 자립 금 및 장학금 등 총 16명에게 후원금을 전달하는 등 참으로 뜻깊은 한 해를 보냈다. 이 또한 계룡시 장애인협회를 믿고 지원해 주시는 든든한 후원인들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다. 이처럼 세상이 멈출 것 같은 상황에서도 빛과 소금이 되어 주시는 자원봉사자와 후원인분들에게 보답코저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지속해서 발굴, 지원토록 노력할 것이며, 올해 흘린 땀방울만큼 다가오는 새해에는 더 큰 복이 찾아올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지난해 힘들었던 모든 일은 훌훌 털어 버리시고 2022년 새해에는 코로나19를 극복하여 새 마음 새 뜻으로 새 출발할 수 있기를 소망한다.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