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노·사·민·정 협의회’ 열고 지속가능한 지역경제 성장방안 모색

 
 

논산시는 10일 시청 회의실에서 노·사·민·정 협의회를 열고 지속가능한 지역경제 성장 방안 등을 모색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관내 식품기업의 투자 저해 요소 및 인력수급 문제 등의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논산형 지역상생일자리 상생협약 안건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논산형 지역상생일자리는 합리적인 노사관계와 적정 근로조건 실현, 기업 간 상생협력 및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 등을 바탕으로 수평적 상생연대 관계를 구축하고, 지속가능한 수익창출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의 선순환 구조 구축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시는 제조기업 간 거래 활성화, 일자리 창출 제도적 지원, 신규 일자리 아이템 발굴 등의 전략을 단계별로 추진해 나감은 물론 노·사·민·정 간 사회적 대타협과 일자리 혁신을 바탕으로 지역의 성장 동력을 만들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시는 이날 회의 내용을 바탕으로 노‧사‧민‧정 운영 조례를 개정하고, 오는 11월 말~12월 초 ‘논산형 지역상생일자리 상생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시는 ‘논산형 지역상생일자리’가 성공적으로 추진되면 1,973억 원의 투자효과는 물론 직·간접 고용인원인 2,600여 명에 이를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따른 지역민 소득 증가도 함께 이뤄낼 것으로 보고 있다.

시 관계자는 “논산형 지역상생일자리는 도농복합지역의 선도적 일자리를 제시하는 한편, 지역경제를 획기적으로 발전시킬 미래성장동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노‧사‧민‧정 간 연대와 협력을 바탕으로 함께 잘 사는 도시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전철세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