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고 싶은 논산, 다시 찾고 싶은 논산’ 주제…10월 한 달 간 작품 접수

 
 

논산시가 아름다운 논산의 모습을 담은 ‘인생 샷’을 기다리고 있다.

논산시는 ‘가고 싶은 논산, 다시 찾고 싶은 논산’을 주제로 사계절 아름다운 ‘SNS 영상·사진 공모전’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탑정호, 선샤인랜드 등 논산의 유명 관광자원을 대외적으로 홍보하는 것은 물론 제대로 알려지지 않은 숨은 명소를 찾아 포토 존으로 활용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 모집 분야는 논산의 관광지, 자연명소 등을 소재로 한 참신한 홍보영상·사진이며, 연령과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작품 접수는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이며, 논산시 홈페이지(www.nonsan.go.kr) 고시/공고 난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한 후, 제작한 영상 또는 사진을 작품 설명서와 함께 전자메일(jh0110@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주제의 적합성, 창의성, 홍보 활용성 등은 물론 개인 유튜브, 페이스북, SNS 등을 통한 홍보 전파력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최종 30점을 선정할 계획이며, 특히 논산의 아름다운 사계(四季)를 담은 ‘사계 특별상’을 지정하여 향후 공모전 작품 전시회를 통해 선보일 방침이다.

선정된 작품은 향후 논산시 홍보영상, 홍보물품 제작 등에 적극 활용되며 논산의 아름다움을 담은 다양한 기념품으로 재탄생되도록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논산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동시에 논산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게 될 것”이라며 “소질과 열정을 지닌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한다”고 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논산시청 열린홍보실(041-746-5152)로 문의하면 된다.

/전철세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