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농기센터, 우리 농산물 활용 비대면 온라인 교육 진행

 
 

계룡시 농업기술센터가 녹색생활 실천 방안의 하나로 우리 농산물을 이용한 ‘생활 속 친환경 용품 활용’에 대한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진행해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6일 센터에 따르면 최근 지구 온난화 및 이상기후 등으로 화학물질을 거부하는 노케 미(No-chemicals)족, 쓰레기 발생을 줄이자는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등 다양한 신조어가 등장하며, 환경보호를 위해 불편을 감수하는 ‘가치 소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와 관련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센터는 지난 24일 계룡풀잎문화센터 김미정 강사를 초빙해 우리 농산물과 유익 미생물을 활용한 친환경 생활실천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주방세제와 수세미, 팥 찜질 팩 등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실습키트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교육생에게 미리 드라이브 스루(Drive-through) 방식으로 배부됐다.

센터 관계자는 “최근 지구 온난화와 이상기후로 시민들의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다”며, “환경보호 및 개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친환경 교육을 적극 발굴·추진하겠다”고 했다.

한편 생활 속 친환경 용품 활용 교육은 지난 2월 24일 1회차 교육에 이어 오는 3일 2회차 교육이 진행된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