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하반기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코로나19 대응 등 208건 조치현황 점검

 
 

계룡시는 16∼18일 3일간에 류재승 부시장 주재로 2020년 하반기 지시사항에 대한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방역과 함께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철저한 점검을 통해 지역 발전과 시민들의 편의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0년 하반기 지시사항은 코로나19 대응 128건을 비롯해, 엄사지역 공동주택 주차 공간 해소를 위한 주차장 조성, 겨울철 대설·한파 대비계획 종합 검토 등 총 208건으로 이 중 190건이 완료됐다.

또 계룡대로 구간 도로변 미관 개선 방안 마련, 정부정책에 부합하는 계룡시 뉴딜사업 적극 발굴 등 18건은 추진 중이며, 실행이 완료되지 않은 18건에 대해서는 이행 방안 마련을 위한 부서별 협업사항을 집중 논의했다.

류재승 부시장은 “아직 완료되지 않은 지시사항은 조속히 추진하고, 완료된 사항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가되 민원과 관련된 사항은 이의 추진상황을 SNS 등을 활용, 적극 홍보에 나서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그동안 지시사항 보고회를 반기별로 개최해 왔으나 속도감 있는 추진을 위해 분기별로 보고회로 바꿔 추진상황을 꼼꼼히 점검해 나갈 방침이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