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예방접종센터, 1일 의료인력 확보 등 준비상황 점검회의 열어

 
 

대전시는 1일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업무를 지원하는 ‘예방접종 시행 추진단’을 출범하고 예방접종센터 설치, 예방접종 세부 시행계획 수립, 접종 대상자 관리, 위탁접종기관 선정 등 본격적인 업무 수행에 들어갔다.

시 예방접종 시행 추진단은 서철모 행정부시장을 단장으로 4팀 19명으로 구성됐으며 5개 자치구도 부구청장을 단장으로 하는 자체 추진단이 꾸려졌다.

시의 코로나19 예방접종 시행 추진단 가동은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업무 추진단과 백신 예방접종 시행 추진단을 분리 운영함으로써 시민들의 일상이 조속히 회복될 수 있도록 앞으로의 행정력을 예방 접종에 집주키 위한 것이다.

서철모 예방접종 시행 추진단장은 이날 오후 자치구 추진단장과 예방접종센터 선정 및 의료·지원인력 확보 방안, 위탁의료기관 선정 추진 현황, 지역협의체 구성 운영 추진 현황 등을 점검하고 발전적 방안을 논의했다.

시는 이와 함께 예방접종센터 5곳을 선정, 운영할 계획이며, 위탁의료기관은 480곳이 수요조사에서 신청을 완료한 상태로 앞으로 예방접종센터 위치 선정, 의료 및 지원인력 확보, 위탁의료기관 선정 공고 등 절차를 세밀하게 점검할 방침이다.

또한, 백신 공급 시 신속하고 정밀한 접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시·구 예방접종 시행 추진단 정례회의를 개최하는 등 차질 없는 준비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서철모 예방접종 시행 추진단장(행정부시장)은 “자치구도 방역추진단과 분리하여 예방접종 시행 추진단을 별도 조직체계로 신속히 정비하고, 백신 예방 접종이 외국의 사례와 같이 지연되는 일이 없도록 세밀하게 준비하겠다”고 했다.

/조명서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